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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창 동시에 두 개 열기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팁

bhlog 2024.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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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창을 동시에 두 개 열어 작업하는 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창을 분할하여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창에서 동시에 작업하면 자료를 비교하거나 복사 붙여 넣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창을 따로 열어 작업하는 것으로 오류를 줄일 수 있으며, 동시에 여러 슬라이드를 볼 수 있어 작업 흐름에 도움을 줍니다. 창을 동시에 열어 작업하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으므로, 파워포인트 작업 시 꼭 활용해 보세요.


파워포인트 창 동시에 두 개 열기: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팁 caption=

1. 창 분할 기능 활용하는 방법

창 분할 기능은 한 번에 여러 개의 창을 동시에 표시하고 보는 기능으로,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창 분할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윈도우키 + 왼쪽/오른쪽 화살표: 활성 창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분할하여 화면 절반에 표시합니다.
- 윈도우키 + 왼쪽 화살표: 창을 왼쪽으로 분할
- 윈도우키 + 오른쪽 화살표: 창을 오른쪽으로 분할

2. 윈도우키 + 위/아래 화살표: 활성 창을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분할하여 화면 절반에 표시합니다.
- 윈도우키 + 위쪽 화살표: 창을 위쪽으로 분할
- 윈도우키 + 아래쪽 화살표: 창을 아래쪽으로 분할

3. 윈도우키 + 콘 + 왼쪽/오른쪽 화살표: 현재 화면에 열린 창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분할하여 반으로 표시합니다.

4. 창 분할 모드에서의 조작:
- 윈도우키 + 탭: 창 분할 모드에서 현재 선택된 창 사이를 전환합니다.
- ESC: 창 분할 모드를 종료하고 전체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와 같이 창 분할 기능을 사용하면 하나의 화면에 여러 개의 창을 동시에 표시하여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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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른 슬라이드 편집하기 위한 별도 창 열기

다른 슬라이드를 편집하기 위해 별도 창을 열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1. PowerPoint을 실행하고 편집하고자 하는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엽니다.

2. 슬라이드 탐색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탐색기는 일반적으로 왼쪽에 있는 창입니다.

3. 선택한 슬라이드를 오른쪽 클릭하고 "슬라이드 편집"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새로운 창이 열리면 해당 슬라이드의 복사본이 편집할 수 있는 상태로 표시됩니다. 이제 원하는 수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수정이 완료되면 편집된 슬라이드를 원래 프레젠테이션 파일에 적용하려면 "파일" 메뉴에서 "저장" 옵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를 편집하기 위해 별도 창을 열면 동시에 두 개 이상의 슬라이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슬라이드 간의 내용을 비교하거나 일괄적인 변경 작업을 수행하는 등의 작업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창 크기 조정하여 동시에 보기 가능한 여러 슬라이드 나열하기

창 크기 조정을 통해 동시에 보기 가능한 여러 슬라이드를 나열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PowerPoint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편집하고자 하는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열어준다.
2. 상단 메뉴바에서 "뷰(View)" 탭을 클릭한다.
3. "화면 표시기(Views)" 그룹에서 "슬라이드 마스터(Master Views)"를 선택한다.
4. 상단 메뉴바에서 "슬라이드 마스터 편집(Edit Master)" 옵션을 선택한다.
5. 슬라이드 마스터 편집 모드로 전환되면, 슬라이드 마스터에 대한 편집이 가능해진다.
6. 편집하고자 하는 슬라이드의 레이아웃을 선택한다.
7. 상단 메뉴바에서 "디자인(Design)" 탭을 선택한다.
8. "크기(Size)" 그룹에서 "설정 바꾸기(Change Slide Size)"를 클릭한다.
9. "슬라이드 크기 설정(Slide Size)"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세로 방향 슬라이드(vertical slides)" 또는 "가로 방향 슬라이드(horizontal slides)"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다.
10. "너비(Width)"와 "높이(Height)" 설정 값을 조정하여 슬라이드의 크기를 변경한다.
11. 변경한 설정 값을 적용하기 위해 "확인(OK)"을 클릭한다.
12. 슬라이드 마스터 편집 모드를 종료하고, 일반 슬라이드 편집 모드로 전환한다.
13. 각 슬라이드를 보기 원하는 크기로 조정한다.
14. 멀티모니터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 각 슬라이드를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여 나열하고 크기를 조절한다.
15. 필요한 만큼의 슬라이드를 동시에 보기 위해 창 크기를 조정한다.

이와 같이 슬라이드의 크기와 창 크기를 조정하여 여러 슬라이드를 동시에 보기 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4. 창 고정 기능으로 작업 효율성 향상하기

창 고정 기능은 작업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한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작업 중인 창을 화면상에 고정시킬 수 있으므로, 다른 창들과 겹치거나 보이지 않게 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창 고정 기능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른 창과 겹치지 않고 자리를 고정시킬 수 있어 작업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2. 여러 개의 창을 사용하면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고정된 창을 기준으로 다른 창들을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으므로, 필요한 창들을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창 고정 기능을 통해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고정된 창에서 필요한 정보나 작업 내용을 확인하면서 다른 창에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창 고정 기능은 작업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도구입니다. 많은 프로그램이나 운영 체제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5. 특정 슬라이드를 연속적으로 비교하기 위한 창 열기 기능 활용

특정 슬라이드를 연속적으로 비교하기 위해 Microsoft PowerPoint에서는 "슬라이드 비교"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두 개의 슬라이드나 여러 개의 슬라이드를 동시에 표시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비교를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을 엽니다.
2. 비교할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비교할 슬라이드를 여러 개 선택하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3. "파일" 메뉴에서 "비교 비용평가 도구" 옵션을 선택합니다.
4. "바로가기 메뉴" 아래에 있는 "비교 비용평가 도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비교 창이 열리고 선택한 슬라이드가 비교되어 표시됩니다. 각 슬라이드는 나란히 나타나며, 변경된 내용은 색상으로 강조됩니다.
6. 비교 창을 사용하여 슬라이드의 내용, 레이아웃, 그래픽 요소 등을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비교가 완료되면 창을 닫거나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비교 기능을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의 변경 사항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비교해야 할 슬라이드가 많거나 복잡한 프레젠테이션을 다룰 때 특히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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